이용약관
귀하가 주식회사 퍼널모아(이하 “회사”)와 그 계열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 제품, 서비스, 소프트웨어, 관련 장비 등을 이용하거나 이에 접근하는 것은 본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준수할 것을 조건으로 합니다. 따라서, 귀하가 회사의 웹사이트, 제품, 서비스, 소프트웨어, 관련 장비 등을 이용하거나 이에 접근하는 시점부터 본 이용약관의 모든 내용에 동의하고, 그 내용을 준수하고, 그 내용의 적용을 받기로 동의하는 것이 됩니다. 귀하가 본 이용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회사의 웹사이트, 제품, 서비스, 소프트웨어, 관련 장비 등을 이용하거나 이에 접근하는 행위를 즉시 중단하여야 합니다. 그러므로, 서비스 사용 전에 본 이용약관의 내용을 주의 깊게 읽으시기 바랍니다.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퍼널모아(이하 “회사”)가 데스크톱용, 랩탑용, 모바일용 어플리케이션, 웹사이트, 관련 소프트웨어 및 장비 등을 통하여 제공하는 "사이드톡"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및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절차 등 회사와 이용자 간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회사가 본 약관에 따라 데스크톱용, 랩탑용, 모바일용 어플리케이션, 웹사이트, 관련 소프트웨어 및 장비 등을 통해서 "사이드톡"이라는 이름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이용자: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이용계약: 제4조 제1항에서 정하는 바와 같습니다.
4. 이용신청자: 제4조 제1항에서 정하는 바와 같습니다.
5. 콘텐트: 이용자 혹은 이용신청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가공, 제작, 게시, 혹은 공유하는 데이터, 영상, 그림, 사진, 음성, 문자 정보 등을 말합니다.
6. 승낙거부사유: 제6조 제1항에서 정하는 바와 같습니다.
7. 아이디: 이용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가입 시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등록이 완료된 숫자와 문자의 조합 또는 이메일 주소를 말합니다.
8. 비밀번호: 이용자의 접속 권한 확인을 위하여 사용하는 문자, 숫자 또는 특수기호의 조합으로서, 이용자가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거나,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회사가 임의로 생성한 것을 말합니다.
9. 이용자정보: 제8조 제1항에서 정하는 바와 같습니다.
②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위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와 서비스용 어플리케이션 초기화면 또는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내용, 개정사유, 개정된 약관의 발효일 및 이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는 뜻을 명시하여 그 발효일로부터 최소한 [7]일 이전부터 발효일 전까지 이용자가 제공한 이메일 주소로 이메일을 보내어 공지하거나, 서비스화면 또는 그 연결화면에 게시하여 공지합니다. 다만, 개정된 내용이 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인 경우에는 최소한 발효일 [1개월] 이전부터 공지합니다.
③ 제2항에 따라 공지가 이루어진 경우, 해당 발효일에 개정된 약관에 따라 이용계약의 내용이 변경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2장 이용자의 가입 및 관리
제4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본 약관에 따른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이용신청자”)의 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② 회사는 승낙의 의사를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이용신청자가 지정한 이메일 주소의 이메일로 통지합니다. 단, 이용신청자가 ‘동의’ 버튼을 누르거나 이메일 주소를 제공하는 등의 과정을 거치지 않은 채로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거나 서비스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제6조 제1항과 제2항에 명시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승낙이 통지되지 않았더라도 회사의 승낙이 이뤄진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 이용신청자 혹은 이용자는 회사의 웹사이트, 제품, 서비스, 소프트웨어, 관련 장비 등을 이용하거나 이에 접근하는 시점부터 본 이용약관의 모든 내용에 동의하고, 그 내용을 준수하고, 그 내용의 적용을 받기로 동의하는 것이 됩니다. 이용신청자 혹은 이용자가 본 이용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회사의 웹사이트, 제품, 서비스, 소프트웨어, 관련 장비 등을 이용하거나 이에 접근하는 행위를 즉시 중단하여야 합니다.
제5조 (이용신청)
①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위한 이용신청은 본 약관이 이용신청자에게 제시되고 이용신청자가 ‘동의’ 버튼을 누르거나, 이용약관이 제시된 웹사이트에 접속하거나, 회사의 제품, 서비스, 소프트웨어, 관련 장비 등을 이용하거나, 다운로드 받거나, 이에 접근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② 회사는 이용신청자의 연령이나 본인 여부의 확인 또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름, 이메일, 휴대전화 번호 및 가입명의, 법정대리인의 성명 등의 정보 제공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용신청자가 이에 불응하는 경우 가입 또는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가 등록한 허위 정보나 정보 오류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해서는 해당 이용자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6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이하 “승낙거부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이용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거부할 수 있으며, 그 판단은 회사의 재량에 따릅니다.
1. 이용신청자가 만 14세 미만으로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
2.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거나 실명이 아닌 경우
3. 이용신청서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이용신청 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4. 이용신청자가 이전에 본 약관 상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5. 동일 이용자가 다른 아이디로 이중 가입을 시도한 경우
6. 사회의 안녕과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거나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7. 바이러스 등 악성코드 유포 가능성이 있는 경우
8. 서비스를 역설계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분석하려는 목적으로 이용신청이 이루어진 경우
9. 그 밖에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승낙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특정 기기에 대한 지원이 어렵거나, 기술적 장애가 있는 경우
2. 서비스 상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요금, 결제수단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3. 그 밖의 이에 준하는 사유로서 이용신청의 승낙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7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
① 이용자는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 대여할 수 없습니다.
② 이용자가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용자는 즉시 회사에게 이를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가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의 도난 내지 도용에 대한 조치를 안내하는 때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③ 회사의 행위에 의하지 아니한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한 손실이나 손해 및 이용자가 제1항 및 제2항의 의무를 준수하지 않아 발생한 손실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보안 정책에 따라 또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의 아이디, 비밀번호 또는 이메일 주소의 변경을 요구할 수 있고, 이에 따른 변경 전까지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이용자정보의 수집 및 관리)
① 회사는 서비스를 위하여 이용신청 시 이용자가 제공한 정보 외에도 이용자로부터 필요한 개인정보(이하 “이용자정보”)를 추가적으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관련 법령에 따라 이용자로부터 정보수집에 대한 동의를 받습니다.
②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이용자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다만,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외의 링크된 서비스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되지 않도록 상당한 주의를 기울여 이를 관리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자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정보의 보호와 관리에 관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이용자 또는 이용신청자가 알 수 있도록 웹사이트 혹은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등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제9조 (이용자정보의 변경)
① 이용자는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해당 사항을 수정해야 합니다.
② 이용자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해당 사항을 수정하지 않거나 잘못 수정함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장 이용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0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본 이용약관과 관련 법률을 준수하여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② 이용자는 이용자의 계정 혹은 아이디를 사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사람의 활동에 대하여 전적으로 책임을 지며, 본 이용약관과 관련 법률을 준수하도록 해야 할 책임을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③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가공, 제작, 방송(스트리밍), 게시, 송부, 전송, 혹은 업로드한 정보와 영상을 포함한 모든 콘텐트의 적법성을 보증하며, 제 3자에 대한 권리침해나 손해, 피해 등 이 없음을 보증합니다.
④ 이용자는 콘텐트의 불법성, 제3자에 대한 권리침해나 손해, 피해 등에 대해서 전적으로 책임을집니다. 회사는 그 어떤 콘텐트에 대한 책임도 없지만, 본 계약 또는 관련 법률에 대한 위반 사항을 인지하거나 제3자로부터 권리침해, 손해, 피해 등에 대한 불만이 접수된 경우에, 이용자에게 통지하지 않고 언제든 회사의 재량에 따라서 콘텐트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이용자는 회사에게 콘텐트의 적법성을 증명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일 수 있으나,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혹은 이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해서 보상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⑤ 이용자는 녹화 및 방송에 관한 모든 법률을 준수할 책임이 있습니다.
⑥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생산한 동영상을 저장하는 경우에는 당사의 시스템 및 외부 클라우드 등에 해당 동영상이 저장되는 것에 동의하는 것입니다.
⑦ 이용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지 않을 것에 동의하며, 이용자의 계정/아이디를 이용할 수 있는 자가 이러한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할 전적인 책임이 있음에 동의합니다.
1. 이용신청 또는 정보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타인에 관한 정보를 도용하거나 유출하는 행위
3. 자신의 계정이나 아이디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거나, 제3자에게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공하거나 접속권한을 부여하는 행위
4. 구매한 서비스를 재판매하는 행위
5. 서비스를 통해서 취득한 콘텐트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재판매하거나, 웹사이트 등에 게시하는 행위 (이용자가 직접 제작하여 지적재산권을 확보한 콘텐트 제외)
6.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링, 디스어셈블링 및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분석, 모방, 수정 또는 변형하려는 행위
7. 소스 코드, 프로세스, 데이터세트 또는 데이터베이스, 관리 도구, 개발 도구, 서버 또는 호스팅 사이트 등 서비스의 기술 기반에 접근하려는 행위
8. 경쟁 서비스나 상품을 만들거나 이를 위해 서비스를 벤치마크하려는 행위
9. 서비스의 특징, 기능, 그래픽 등을 복제하려는 행위
10. 서비스와 본질적으로 유사한 서비스나 제품을 개발, 생산하여 수익을 발생시키려는 행위
11. 회사가 제공하는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12. 회사의 네트워크, 이용자의 계정, 서비스 등을 악용하거나, 방해하거나, 영업에 지장을 주는 행위
13. 서비스에 피해를 입히거나, 작동하지 못하게 하거나, 파괴하거나, 서비스 성능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콘텐트, 코드를 업로드하거나 전송하는 행위
14. 회사의 다른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또는 기타 서비스 사용자로부터 정보 또는 데이터를 추출하려고 소프트웨어, 콘텐트, 코드를 업로드하거나 전송하는 행위
15. 타 서비스 및 시스템 등에 악영향을 줄 수 있는 방식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행위
16. 그 밖에 법령 또는 본 약관을 위반하는 행위
⑧ 이용자가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가 정하는 방법에 따라 이용료를 지급하여야 합니다.
⑨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습득한 회사, 서비스, 영업 등에 관한 비밀사항, 일반인이 알 수 없는 정보, 보고서, 데이터, 통계자료, 타이용자와 관련된 사항 등을 회사나 당사자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목적 유무를 불문하고 복제, 출판, 방송, 전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여서는 안됩니다.
⑩ 이용자는 본 서비스 및 관련 기술 정보나 자료가 특정 국가의 수출 통제 및 무역 제재 법률에 따라 통제 될 수 있음을 인정하고, 관련 법률을 준수할 것에 동의합니다.
⑪ 회사는 본 조에 제시된 이용자의 의무를 위반했거나 위반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판단되는 이용자의 행위에 대해서 조사할 수 있으며, 회사의 재량으로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조치에는 경고, 콘텐트 삭제, 계정이나 프로필의 삭제, 해당 이용자에 대하여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의 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관련 행정기관에 신고하는 조치 등이 포함되며, 이용자의 행위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가 있을 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
제11조 (서비스의 이용)
① 회사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의 장애로 인하여, 또는 서비스의 장애 해결, 품질 향상, 내용 변경 등을 위하여, 언제든지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용 애플리케이션을 통상의 방법으로 조작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계적인 수단을 이용하여 자동 또는 반복적인 방법으로 하는 조작은 위 “통상의 방법”에 의한 조작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③ 이용자는 본 약관에서 별도로 명시하거나 회사가 사전에 명시적으로 허락한 경우를 제외하고는위 ②항에서 정한 방법 외의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서는 안됩니다.
④ 서비스용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이용자·이용신청자가 가입한 통신사에서 정한 별도의 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이용자·이용신청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⑤ 서비스용 기기의 변경, 번호 변경 또는 해외 로밍의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이 불가능하거나 통신사에서 정한 추가 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서비스용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고 있지 않은 때에도 기기에서 서비스에 관하여 백그라운드 작업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기기 또는 통신사의 특성에 따라 추가 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2조 (무료 서비스)
① 서비스는 일정 기간 동안 또는 일부에 대하여 무료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기간 및 범위는 회사의 결정에 따라 사전 예고 없이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무료 서비스를 이용할 때에도 본 약관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무료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영구적 또는 일시적 중단이나 변경 등에 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가 무료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서비스를 통해서 저장한 정보(예: 데이터, 영상, 음성, 문자, 사용기록 등)의 유실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 (유료 서비스, 이용료 및 세금)
① 유료 서비스가 제11조 ①항 단서에 따라 중단되는 경우(서비스 장애 및 그 해결을 위한 경우에는 제26조 ①항의 경우는 제외함), 중단되는 기간이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의 기간 동안 72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게 [1개월] 간 유료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합니다. 위 쿠폰은 해당 이용자만 사용할 수 있으며, 유효기간은 6개월로 하며, 유효기간이 지난 쿠폰은 사용할 수 없으며, 재발행 되지 않습니다. 위 쿠폰의 제공으로서 유료 서비스의 중단으로 인한 이용자의 피해는 모두 보상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② 이용자가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서비스를 통해서 저장한 정보(예: 영상, 음성, 문자, 사용기록 등)의 유실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이용자는 회사가 서비스에 따라 발생한 모든 금액을 이용자의 신용카드 또는 이용자가 선택하고 회사가 승인한 기타 결제 수단을 통해 청구할 수 있음에 동의합니다.
④ 별도로 명시하지 않는 한, 회사가 서비스 가격을 표시할 때에는 각종 세금, 공과금, 규제에 따른 수수료, 이용자 및 계정에 관련된 수수료, 설치비 등이 제외된 순수한 서비스 이용료만을 표기합니다.
⑤ 회사가 서비스 이용료 외에 각종 세금 등을 이용자에게 부과하는 경우에는 법률과 규정에 따라 회사가 발행하는 송장에 이러한 내역을 표기 합니다. 회사는 재량으로 납부해야 할 세금 등을 계산하며, 부과되는 세금 및 규제 수수료 등은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상기 송장 등의 문서가 이메일 등을 통하여 전자적으로 발행될 수 있음에 동의합니다.
⑦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에 요구되는 세금 및 수수료 등을 지불할 전적인 책임이 있으며, 이용자는 회사에 지불하는 서비스 이용료 외에 이러한 세금 및 수수료 등을 추가로 지불해야 합니다.
⑧ 이용자는 세금의 납부 등에 필요한 경우 납세자 번호 및 관련 문서 등의 정보를 회사에게 제공해야 합니다.
⑨ 이용자가 세금 또는 수수료를 면제받고자 하는 경우, 이용자는 회사에게 모든 적절한 증빙을 제공하여 면세대상임을 입증해야 합니다. 회사는 이러한 문서를 검토하고 증빙이 유효하지 않다고 판단하는 경우에 이용자에게 해당하는 세금 또는 수수료 등을 부과할 권리가 있습니다.
⑩ 이용자는 이용자에게 부과된 모든 지불의무가 취소될 수 없다는 점과 지불된 모든 금액은 해당하는 최초구독기간 또는 현재사용기간에 대하여 환불되지 않는다는 점에 동의합니다.
⑪ 회사는 전적인 재량으로 서비스 가격을 수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모든 가격변경은 유료 서비스의 다음사용기간이 시작되는 시점부터 유효합니다. 단, 회사는 초기구독기간 또는 현재사용기간이 만료되기 전에 그러한 요금 인상에 대해 유료 서비스 이용자에게 이메일로 통지를 제공해야 합니다. 단, 프로모션 등으로 사전에 고지된 일정기간동안 할인혜택이 제공된 후에 종료되는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가격변동에 대한 별도의 통지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⑫ 할인 또는 프로모션 가격은 일시적일 수 있으며, 추가 통지 없이 갱신 기간이 시작되면서 할인 혜택이 만료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재량으로 모든 프로모션, 판매 또는 특별 행사를 중단하거나 수정할 권리가 있습니다.
⑬ 이용자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료, 세금, 수수료 등 대금지불의무를 다하지 않을 경우에 회사가 이용자로부터 대금을 징수하기 위하여 필요한 별도의 조치를 취할 수 있음에 동의합니다. 또한 이용자는 해당징수활동과 관련하여 회사에게 발생한 모든 비용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여기에는 징수활동에 따른 수수료, 법정 비용 및 변호사 비용 등이 포함됩니다. 이용자는 지불 의무가 발생하였으나 지불이 이루어지지 않은 금액에 대해 회사가 월 2% 또는 법정 최고 금액 중 작은 금액의 이자를 징수할 수 있음에 동의합니다.
제14조 (콘텐트의 보호와 수집)
① 회사는 산업 표준에 의거하여, 콘텐트에 대한 승인되지 않은 접근 및 공개를 방지하기 위해 합리적인 물리적 그리고 기술적 보호 수단을 유지합니다. 회사는 콘텐트에 대한 승인되지 않은 접근이 확인될 경우 해당 이용자에게 그 내용을 통지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의 콘텐트에 접근하거나, 열람하거나, 별도로 처리하지 않습니다.
1. 본 계약 및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규정하는 경우
2. 이용자가 허가, 지시, 또는 동의하는 경우
3. 본 계약상 회사의 의무 이행에 필요한 경우
4.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③ 회사는 콘텐트에 대한 기타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5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필요하거나 유익하다고 판단되는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내 공지사항, 서비스화면,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화면 및 홈페이지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③ 이 조항에 따라 타인이 제공하는 광고나 서비스에 연결될 경우 해당 영역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회사의 서비스 영역이 아니므로 회사가 신뢰성, 안정성 등을 보장하지 않으며,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의 재량으로 별도의 통지 없이 특정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전부 또는 일부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 이용자가 지불한 이용료는 반환되지 않습니다.
1. 이용자가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및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2. 이용자가 제10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제17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① 회사나 서비스에 관련된 상표명, 상표, 서비스 마크, 로고, 도메인 등에 관한 모든 권리는 회사의 소유입니다. 회사가 권리를 보유하고 있으면서 이용자가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통해서 제공하는 콘텐트(예를 들어, 영상, 음성, 디자인, 텍스트, 스크립트, 그래픽 등)는 이용자가 회사의 이익을 해하지 않는 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의 마크 또는 기타 독점적 정보(이미지, 텍스트, 페이지 레이아웃, 양식 포함)를 날조하거나 날조기법을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이용자는 회사의 마크 또는 기타 독점적 정보를 활용하는 메가 태그 또는 기타 “숨겨진 텍스트”를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③ 제1항에 따라 회사가 보유하는 지식재산권을 제외하고, 이용자가 창작한 콘텐트에 대한 일체의 지식재산권은 이용자에게 귀속됩니다.
④ 이용자는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회사는 타인의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혐의가 제기된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⑤ 타 이용자에 의해서 이용자 본인의 지적재산권이 침해되었다고 생각되는 경우에는 웹사이트 및 서비스에 게시된 방법을 통해서 즉시 회사에 알릴 수 있습니다.
제18조 (위험성이 높은 사용 금지)
① 서비스를 위험한 환경에서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여기에는 교통 및 운송 수단의 운전, 원자력 설비의 작동, 항공기 항법/커뮤니케이션 시스템, 항공 교통 관제, 생명 유지 장치 또는 무기 체계 등이 포함됩니다.
제19조 (요금의 반환 및 환불)
①회사는 고객의 이중납부 등 과오납부에 대해서는 이를 반환하고, 회사의 귀책사유로 발생한 경우에는 국내 금융기관 보통예금의 평균금리를 적용하여 계산된 적정이자를 반환하거나 적정이자에 대한 합의가 되지 않을 경우에는 상법상의 법정이율을 부가하여 반환합니다. 또한, 회사의 과소 청구액에 대해서는 다음달에 합산하여 청구합니다.
②회사는 본 조 제1항에 의해 반환하여야 할 요금을 다음달에 청구하는 요금에서 상계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그 뜻을 미리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③회사는 본 조 제1항 및 본 조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요금을 반환하여야 할 고객에게 요금 등의 체납이 있을 경우에는 반환하여야 할 요금에서 이를 우선 공제하고 반환합니다.
④이용요금을 선납한 고객이 서비스 이용 중에 중도해지를 하는 경우에 이용요금의 정산은 이용개시일로부터 해지일까지의 이용요금을 할인율이 적용되지 않은 회사의 정상적인 월납 요금을 기준으로 일할 계산한 후 선납한 이용요금에서 사용금액을 제외한 잔액을 신청일로부터 15일 이내에 환불합니다. 다만, 고객의 의사 또는 고객의 귀책사유에 의하여 중도해지를 하는 경우에는 위 잔액의 90%를 정산하여 환불하고, 환불되지 않는 10%는 고객이 이용을 약정한 기한 내에 고객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해지한 위약금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⑤장기이용고객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회사는 계약 시 할인율을 고려하여 반환합니다. 이 때 별도의 계약이 없는 일반적인 경우 사용료 잔여분의 80%를 환불합니다.
제5장 이용계약의 해지, 서비스의 종료, 이용상품의 변경
제20조 (이용자의 해지)
① 이용자는 본 약관 및 서비스 내에 안내된 절차에 따라 언제든지 회사에 해지 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경우에는 유료 서비스를 먼저 해지하고 해당사용기간이 종료된 시점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본 이용계약을 중대하게 위반하여 이용자가 회사에게 서면으로 시정을 요구했음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30일 이내에 이를 시정하지 않으면, 이용자는 해지원인에 대한 서면통지를 회사에 제공하고 본 계약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회사의 해지)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을 알게 된 경우 또는 이용자가 제10조 각항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이용자에게 해지 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회사가 이용자와의 이용계약을 해지한 경우에는, 유료 서비스의 이용기간이 남아있다고 하더라도 회사가 이용자에게 이용료를 반환하지 않습니다.
제22조 (효력)
① 이용자가 이용료를 지급한 이용기간의 중간에 이용계약을 해지하더라도 해당 이용기간의 종료일까지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회사는 해당 이용기간 중 남은 기간에 상응하는 이용료를 반환하지 않습니다.
② 이용자가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이용료를 지급한 이용기간의 중간에 유료 서비스 상품을 해지하거나 변경하더라도 해당 이용기간의 종료일까지는 변경 전의 유료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수 있으며, 회사는 잔여 기간에 상응하는 이용료를 반환하지 않습니다.
③ 본 장에 따른 이용계약의 해지는 본 약관이 유효한 동안 이미 이용자와 회사 사이에 성립한 권리와 의무에 영향을 미치지 아니하며, 본 약관의 내용 중 해지 이후에도 효력을 유지할 것으로 예정되거나 예상되는 조항의 효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제23조 (법령 상의 취소, 해제 및 해지)
이용자 또는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하는 바 이외에 법령에 따라 이용계약을 취소,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서비스의 종료)
① 회사는 전체 이용자에 대하여 서비스 전체를 종국적으로 종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종료 예정일 전 최소한 [1개월] 전부터 종료 예정일까지 이를 서비스화면 또는 그 연결화면에 게시하거나 이메일로 안내하여 이를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①항의 절차를 거친 경우 서비스의 종료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실이나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6장 기타
제25조 (통지)
① 이용자는 가입시에 이메일을 수신하기 위한 이메일 주소를 지정하고, 추후 서비스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하여 이메일 주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본 약관에서 달리 명시하지 않은 한, 회사의 이용자에 대한 통지는 이용자가 위 ①항에 의해 지정한 이메일 주소로 발송되며, 정상 수신 여부를 불문하고 발송한 날 이용자가 수신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③ 본 약관에서 달리 명시하지 않은 한, 회사는 이용자 전체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에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등을 제시함으로써 위 ②항의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26조 (손해배상)
① 회사 또는 이용자는 고의 또는 과실로 본 약관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제3자의 청구와 각종 피해, 책임, 비용(변호사 비용 등 포함) 등에 대하여 회사와 회사의 관리자, 임원, 직원, 컨설턴트, 대리인, 공급자 및 리셀러에게 배상하고 이들을 보호하며 면책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③ 이용자는 본 계약에 반하는 서비스 사용, 서비스와 관련한 기술적 정보나 자료의 전송, 2차 라이선스, 복제 또는 공개 등의 행위가 회사, 회사의 제휴사, 리셀러 등에게 돌이킬 수 없는 피해를 유발할 수 있을 경우에, 잠정적, 예비적, 또는 영구적 금지명령구제 등을 포함한 형평법상 구제법이 적용될 수 있음을 인정합니다.
④ 그 어떤 경우에도 본 계약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모든 청구에 대한 회사, 회사의 제휴사, 공급자 및 리셀러의 누적적 책임과 보상한도는 해당 청구가 발생한 사건으로부터 최근 십이(12)개월 동안 이용자가 서비스에 대해 지불한 금액으로 제한됩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책임의 배제 또는 제한을 허용하지 않으므로 상기 제한이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27조 (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또는 기간통신사업자, 클라우드 사업자 기타 이에 준하는 자가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또는 회사가 통제하지 않는 서비스 기기의 불량 등으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와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거래나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서비스가 인공지능 기술 등에 의해서 제공되기 때문에 오류나 부정확한 부분이 포함될 수 있음을 인지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이용자는 서비스가 “있는 그대로” 제공된다는 점과 회사, 회사의 제휴사, 공급자 및 리셀러가 명시적이거나 암묵적 형태로 제공했을 수 있는 모든 종류의 보증이 부인된다는 점을 이해하고 그에 동의합니다.
⑥ 그 어떤 경우에도 회사는 서비스 사용 중 보여진 모든 데이터 또는 콘텐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여기에는 해당 데이터나 콘텐트의 오류나 누락, 사용 혹은 미사용 등에 따라 발생한 모든 손실 또는 손상이 포함됩니다.
⑦ 회사, 회사의 제휴사, 공급자 및 리셀러는 서비스를 통해 취득한 정보의 정확성, 신뢰성, 및 서비스의 사용으로 얻을 수 있는 결과 등에 관련하여 어떠한 보증 또는 진술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서비스가 사용자가 원하는 요건을 충족하는지 여부, 중단없이 혹은 적시에 제공되는지 여부, 안전한지 여부, 오류 없음 여부 등에 대한 어떠한 보증이나 진술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사용자의 정보나 콘텐트, 혹은 사용자간 커뮤니케이션 등을 보존할 책임이 없습니다.
⑨ 회사는 서비스 사용에 따른 특정 결과를 보장하지 않으며 약속하지 않습니다.
⑩ 회사, 회사의 제휴사, 공급자 또는 리셀러는 서비스 이용 및 이와 관련하여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우발적, 직접적, 간접적, 경고적, 처벌적, 특수적, 결과적 손해(사업상 수익 손실, 사업 방해, 사업적 정보 손실, 기타 금전적 손해나 피해 등 포함)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8조 (일부 무효)
본 약관의 어느 조항이 어떠한 이유로든지 무효, 부적법, 집행불능이 되더라도 그 무효, 부적법, 집행불능은 본 약관의 다른 조항에는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제29조 (준거법, 분쟁의 해결, 관할)
①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규율되고 해석됩니다.
② 이용계약에 관하여 발생하는 모든 분쟁은 대한상사중재원에서 국내중재규칙에 따라 중재로 해결합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제1심 전속 합의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2023년 12월 1일 시행
사이드톡에 가입하는 사업자는 꼭 읽어주세요
- 사이드톡을 이용한 고객 상담업무를 담당할 매니저가 필요합니다.
- 사업자가 사이드톡을 이용해 고객과 채팅 상담을 진행함에 있어, 이러한 업무를 직접 수행할 담당자(매니저)가 필요합니다.
- 매니저는 사업자를 대리하여 사이드톡을 이용할 권한을 가지는바, 사이드톡에 관한 매니저의 행위는 곧 사업자의 행위와 동일하게 간주됩니다.
- 사업자는 이러한 사정을 고려하셔서 소속 임직원 중 적절한 분을 사이드톡 매니저를 선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사업자의 별도 통지가 없는 경우, 회원가입 시에 입력된 소속 임직원이 매니저가 됩니다.
- 고객 개인정보에 관한 관리 권한은 사업자에게 있습니다.
- 사이드톡은 고객관리 솔루션을 원활하게 제공하기 위하여 사업자가 보유한 고객의 개인정보 데이터를 수집 기타 처리합니다.
- 고객 개인정보 데이터에 대한 모든 관리, 제어 권한은 사업자에게 있으며, 사이드톡은 사업자의 요청에 따라 위 데이터를 처리합니다.
- 다만, 고객은 개인정보의 주체로서 언제든지 사업자에게 자신에 관한 개인정보 삭제를 요청할 수 있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사업자는 사이드톡에 고객 개인정보의 처리 업무를 위탁합니다.
- 사업자는 사이드톡을 통한 고객 상담을 위해 사이드톡에 고객 개인정보의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사이드톡은 이를 수탁하여 수행합니다.
- 사업자는 개인정보 위탁업체로서 법령상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며, 사이드톡은 개인정보 수탁업체로서 개인정보 보안에 대해 관련 법령에 따르는 기준을 성실하게 준수합니다.
- 사업자는 개인정보 처리위탁에 관한 관련 법령에 따라 사이드톡(주식회사 퍼널모아)을 개인정보 수탁업체로 명시하여, 사이드톡에 고객 개인정보의 처리업무를 위탁한다는 내용을 사업자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기재할 의무가 있습니다.
- 이에 사이드톡을 이용하시기에 앞서 사업자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검토해주시고, 고객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에 관한 아래 내용의 추가를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은 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서비스 제공에 있어 필요한 업무 중 일부를 외부 업체로 하여금 수행하도록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위탁을 받은 업체가 관계 법령을 준수하도록 관리/감독하고 있습니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되는 경우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업체명: 주식회사 퍼널모아
- 위탁업무 목적: 고객센터 운영 및 고객 상담, 마케팅 업무
추가적으로 개인정보 위수탁계약에 대해 문의가 있으신 사업자는 help@thefunnel.kr로 메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사이드톡 플러그인 역할
- 사업자의 웹페이지 혹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고객과의 상담 및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사이드톡 플러그인이 해당 웹페이지 혹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삽입됩니다.
- 이 때 사업자는 규격 범위 내에서 텍스트, 사진, 링크 및 기타 사업자가 원하는 내용을 사이드톡 플러그인 버튼을 통해 표현할 수 있습니다.
- 사이드톡 플러그인의 설치 및 관리 권한은 사업자를 대리하여 관련 업무를 담당 수행하는 매니저에게 있습니다.
- 고객이 사업자 웹페이지 혹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설치된 사이드톡 플러그인을 클릭하면, 매니저와 고객 사이의 대화가 개시됩니다. 이러한 대화 과정에서 사업자가 매니저를 통해 수집, 처리한 고객 (비회원인 고객을 포함)의 개인정보는 사이드톡 서버에 안전하게 저장되며, 사업자는 필요한 경우 언제든지 사이드톡에 해당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수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권리 및 권한을 가집니다.